"최소한의 양심은 지켜라! 살 안 찌는 저칼로리 안주 BEST 7"
최소한의 양심은 있지? 저칼로리 안주 추천
술 한 잔 기울이며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데, 다음 날 몸무게 숫자가 부담된다면? 그렇다고 빈속에 마실 수도 없고, 기름진 안주를 먹자니 양심이 찔린다.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! 최소한의 양심은 지키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안주를 준비했다. 칼로리는 낮추고, 맛은 살린 저칼로리 안주 BEST 7을 소개한다.
1. 두부 크래커 & 홈메이드 과카몰리
바삭한 식감이 땡길 때 감자칩 대신 두부 크래커를 추천한다. 두부를 얇게 썰어 오븐에 바삭하게 구운 후, 과카몰리를 곁들이면 최고의 저칼로리 안주가 완성된다. 두부의 담백함과 아보카도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술안주로 손색없다.
칼로리: 100g당 약 150kcal
추천 술: 와인, 하이볼
2. 닭가슴살 육포
육포는 기본적으로 고단백 저탄수화물 간식이지만, 시중의 소고기 육포는 염분과 당류가 높다. 대체품으로 닭가슴살 육포를 선택하면 훨씬 건강한 안주가 된다. 단백질이 풍부해 포만감도 오래 지속된다.
칼로리: 100g당 약 180kcal
추천 술: 맥주, 소주
3. 방울토마토 & 모차렐라 치즈 꼬치
술을 마시면서도 신선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, 방울토마토와 모차렐라 치즈를 꼬치로 만들어보자. 새콤달콤한 토마토와 고소한 치즈가 조화를 이루면서도 칼로리는 낮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.
칼로리: 1꼬치(방울토마토 2개 + 치즈 1개) 약 50kcal
추천 술: 와인, 하이볼
4. 달걀흰자 오믈렛
기름을 최소한으로 사용해 달걀흰자로 만든 오믈렛은 다이어트 중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고단백 안주다. 여기에 시금치, 버섯, 양파를 넣으면 씹는 맛도 더해지고 영양까지 챙길 수 있다.
칼로리: 1인분(흰자 3개 기준) 약 120kcal
추천 술: 소주, 맥주
5. 곤약면 냉채
탄수화물이 적고 포만감이 높은 곤약면을 활용한 냉채 안주는 부담 없이 먹기 좋다. 고소한 참깨 드레싱을 곁들이면 감칠맛이 살아나고, 쫄깃한 곤약면 덕분에 씹는 재미도 있다.
칼로리: 1인분(곤약면 100g 기준) 약 80kcal
추천 술: 소주, 청하
6. 구운 버섯 & 발사믹 소스
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감칠맛이 강해 안주로 딱이다. 표고버섯, 새송이버섯 등을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후, 발사믹 소스를 곁들이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안주가 완성된다.
칼로리: 1인분(버섯 100g 기준) 약 60kcal
추천 술: 와인, 사케
7. 참치&아보카도 타르타르
신선한 참치와 아보카도를 섞어 레몬즙과 간장으로 간을 하면 근사한 타르타르 안주가 된다. 고급스러운 비주얼과 부드러운 식감 덕분에 와인이나 사케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.
칼로리: 1인분 약 170kcal
추천 술: 와인, 사케
양심은 지키면서도, 맛있게 즐기자!
다이어트 중이라고 해서 술자리에서 눈치 볼 필요는 없다. 칼로리는 낮추고, 맛과 포만감은 그대로 살린 저칼로리 안주만 잘 선택하면 된다. 오늘 소개한 7가지 안주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가볍지만 맛있는 술자리를 즐겨보자.